포토샵으로 간단하게 사진 속 물건 지우는 방법포토샵으로 간단하게 사진 속 물건 지우는 방법

Posted at 2013. 11. 4. 01:59 | Posted in 토렌트 및 IT /포토샵



오늘은 포토샵을 사용하여 간편하게 사진 속의 물건을 지워보는 법을 배워보겠습니다.

아주 간단하고 쉽게 따라할 수 있으니 모두들 유용하게 사용해보시길 바랄께요!


일단은 사진한장을 구해봅시다

어떠한 사진이건 상관없습니다

다만 간단한 배경에 특징적인 물건이 보여지고있는 사진을 선택하시길 바랄께요






일단 표토샵을 키고, 파일-열기 혹은 Ctrl + O로 오늘 만져볼 사진을 불러주세요






왼쪽 바메뉴에서 올가미툴을 선택해주세요!

그런다음에 미지내에서 없애고 싶은 물건을 마우스 드래그를 통해서 선택해주세요

드래그를 통해서 물건 주변을 드래그 하다가 마우스 버튼에서 손가락을 떼면

자동으로 올가미 선택이 끝나게 되니 주의하세요!

* 만약 선택이 잘못되었다면 Ctrl + Z를 통하여 복원시켜주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자, 지울 물건을 올가미 툴로 선택 완료하셨다면, 상단 메뉴바에서 편집을 누르시고,

그 다음 칠을 선택하시면 위의 그림과 같이 나타나죠?

그 다음 '내용 인식'을 선택해주시고 그다음 확인을 눌러줍니다.


*만약 영문버전을 사용중이라면 'edit'-'fill'을 선택한 뒤, 대화상자에서

'content - aware'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확인을 누르셨다면, 그대로 Ctrl + D를 눌러주면 선택한 사물이 사라지게됩니다!






완성!!

엄청 신기하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도 하다 놀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